화살표TOP

인사말

우리가족의 행복지킴이 여러분곁에 성지병원이 있습니다.

가족같은 마음가짐으로 섬기는 마음과 봉사정신으로 사랑과 의술을 전하는 성지병원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발전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저희 성지의료재단은 그 흐름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의 선구자적 거점 의료기관이 되고자 2001년 개원 이래
꾸준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성지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강원도에서 중추적인 의료기관이 되어 도민 건강을 지키며 고객중심의 병원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는 목표 아래 2001년 개원한 성지병원은 수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치면서 명실상부 지역을 대표하는 거점 의료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3년 제천 분원 개설, 2016년 치과 교정센터를 확장 개소하여 미래를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간 성지병원은 강원도 최초라는 수식어에 걸 맞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 및 기술을 보유하여 최고의 진료로 고객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사명감을 품고 환자중심의 의료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개원 1년만에 강원영서지역 최초로 PACS(의료영상전달 정보시스템)을 설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영상을 통해 앞선 의료를 실천하였고 2003년에는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2018년 최신형 로보닥을 도입해 통증 없이 수술하고 평생 쓰는 로봇인공관절수술을 강원도 최초로 시작했으며 수술 없이 빠르고 간편한 치료가 가능한 비수술척추.관절센터와 당일 즉시 임플란트.당일 급속 교정이 가능한 3D 임플란트.교정센터를 오픈한 것도 모두 강원도 최초였습니다. 또한 강원도 병원급 최초로 우수건강검진기관과 우수 내시경 인증을 획득해 도내 선도적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 2015년 성지병원은 환경경영병원 평가에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10대 병원에 포함돼 강원도 최초이자 강원도 유일의 친환경병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성지병원은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훌륭한 의료진과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과감한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개원 시 99병상에서 현재 280병상으로 병상수가 대폭 늘었으며 임직원 역시 40여 명에서 350여 명으로 늘어나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집중치료실과 특실을 개설하여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뛰어난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뇌정밀. 프리미엄 종합 검진센터를 운영해 도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과 임플란트.교정센터의 정밀한 맞춤형 진료로 전문센터체제를 갖추어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 The 나아가는 성지병원

    또한, 2013년 11월 18일 제천에서도 정성, 신뢰, 봉사의 이념을 실천하는 의술을 펼치고자 관절센터, 척추센터, 내과센터를 기반으로 하는 ‘제천 성지병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약 110개 병상과 풍부한 경험으로 무장한 150여명의 의료진, 최첨단 의료장비 및 세련되고 아늑한 시설을 갖춘 제천 성지병원은 건강검진센터를 새롭게 오픈했고 친환경 참여병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제천지역 최초 안심병동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의 거점병원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입니다.

    저희 성지병원은 훌륭한 의료진을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과 학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삼성서울병원, 서울 아산병원 등 다른 지역의 병원들과 지속적인 협약체결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 보호자 없이 입원생활이 가능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을 운영하여 간병인이나 가족 대신 전문 의료진이 직접 간병과 간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편안한 병원으로 보건의료정책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나눔의 사랑 실천은 개원 이래 굳건히 지켜온 성지병원의 중요한 책무입니다. 무료 의료봉사 활동, 무료 의료수술, 외국인 및 소외계층 초청 무료 진료, 불우이웃 돕기 등 소외되고 고통 받는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행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주민에게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선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아픔과 슬픔, 기쁨을 함께 하는 따뜻한 병원으로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자에게 감동 주는 병원,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사원에게 신뢰받는 병원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해 온 성지병원은 친환경.스마트병원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간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지역 도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성지병원의 도전은 계속 될 것입니다.

    성지병원은 환자를 먼저 생각하고 환자가 중심인 병원으로서 친환경 공간의 최첨단 의료기술을 제공하는 첨단병원으로서 든든한 건강 지킴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안재홍,병원장:문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