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TOP

건강정보

우리가족의 행복지킴이 여러분곁에 성지병원이 있습니다.

믿고 치료할 수 있는 교정치과 찾기1(교정전문의 박창욱 과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지병원운영자 작성일19-05-30 08:41 조회533회 댓글0건

본문

"치아가 삐뚤삐뚤해요" "입이 튀어나왔어요" "아래턱이 나왔어요" "치아가 반대로 물려요" "앞니로 라면을 자를 수가 없어요" 이런 저런 이유로 치열 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는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 중 한 가지는 치과 선택입니다.
 

 '교정치료 잘한다고 소문난 치과?' '친구나 지인이 소개해주는 치과?' '가족들이 치료 받고 있는 치과?' '집이나 직장 근처에 있는 치과?' '치료비가 저렴한 치과?'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안심하고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과의 조건은, 치과 의사가 직접 상담하고 꾸준히 치료하는지, 부작용, 주의사항을 자세히 설명해주는지, 광고나 홍보보다 환자의 성공적 치료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지, 치과교정 전문의가 상주해서 직접 치료하는 치과입니다.
 

 2009년부터 네이버 지식인 상담 의사(교정분야)로 활약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치아 교정관련 질문사항 100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질문은 '교정 치료 중 장치 이상에 대한 처치'였습니다. 오늘 교정했는데 장치 묶는 철사가 빠졌어요. 양치하다 교정기에서 어금니 브라켓이 떨어졌는데 타 지역에 있어서…가까운 치과라도 가야하나요? 교정 장치에 있는 투명 고무줄이 빠졌는데 며칠 후에 가도 될까요?
 

 교정치료를 받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이런저런 소문을 듣고 먼 곳까지 가서 치료를 받다보니 돌발 상황이 생겼을 경우 즉각적인 처치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교정 전문의가 흔하지 않았던 시절이라면 모르지만 지금은 주변에도 교정 전문의가 있는 치과들이 많습니다. 굳이 멀리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치료를 받으면 돌발상황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일도 없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교정치료를 하는 일명 '마케팅 치과'는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환자가 많아 제대로 된 치료를 받기 어렵고, 교정의사가 자주 바뀌어 책임 있는 치료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가까운 곳에 있으면서 믿고 치료할 수 있는 교정치과를 찾아야 하는데 이 역시 환자들 입장에서는 쉬운 결정이 아닐 것입니다.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교정치과 찾는 방법은 다음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