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검사를 하고 싶습니다. > 전문의상담 | 원주성지병원:성지병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화살표TOP

온라인 상담

우리 가족의 행복지킴이 여러분곁에 성지병원이 있습니다.

내과센터 | 위내시경 검사를 하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희망찬하늘 작성일18-05-18 15:24 조회1,376회 댓글1건

본문

저는 20대 중후반 정도 되는 나이에 키 179 몸무게 87인 남자입니다.  6~7년 전 위내시경으로 지방간이 좀 있다고 증상을 받은 후로 요즘 증상이 너무 안좋아서 위 내시경을 받을려고 하는데요.

증상으로는 밥먹고 난 후 기침을 해야 속이 시원하여 장시간 기침을 인위적으로 하게 되고, 목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속도 더부륵하고 가끔 왼쪽 날개뼈 부분과 가슴쪽 부분에 통증이 좀 있습니다.  요즘들어 손 또는 발에 가벼운 저림? 증상도 있어 더욱 불안합니다.

문제는 제가 혈압이 높습니다. 집에서는 140대 정도가 나오고 병원에서 재면 155~160 정도가 나오는데... 위 내시경을 할 시
고혈압인 경우 검사를 할 수 없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사실인지 궁금하여 이렇게 질문 올려봅니다.

그렇다면 제가 위내시경을 하려면 혈압약을 먹어야만 위 내시경을 할 수 있는건가요...? 혈압약은 아직은 먹고 싶지 않아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네요.

댓글목록

성지병원운영자님의 댓글

성지병원운영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내과 5과장 이성원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응급내시경인 아닌 경우 통상적으로 혈압이 정상인 상태에서 시행해야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폐질환 및 고혈압이 있는 경우는 질환의 중한 여부를 판단하여 검사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인 고혈압일 경우 혈압이 잘 조절된다면, 검사 당일 혈압약만 일찍 복용 후 위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약을 먹지 않거나 조절이 안 되어 혈압이 160/100 이상으로 높게 측정이 될 경우는 검사 당일 환자 상태를 파악하여 위험성이 크다고 판단될 때에는 검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현재 귀하의 혈압상태가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보내주신 글로만은 평가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위내시경 하기에 앞서 근처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혈압 상태를 파악하고 혈압약 복용여부를 결정받은 후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